내가, 가족이 결혼한다는 생각과 마음가짐을 갖고 임하겠습니다.
떠이응웬(Tây Nguyên)을 방문한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이 고원 지역의 '푸른 옥구슬' 로 불리는 쟈라이(Gia Lai)성 플레이쿠(Pleiku)시의 유명 관광지, 비엔호(Biển Hồ)를 찾는다.
플레이쿠(Pleiku)시 중심부에서 북쪽으로 6km 정도 떨어진 곳에 총 면적 250헥타르, 평균 깊이 18m에 몇 백만 년간 활동을 하지 않은 사화산의 타원형 모양의 분출구인 비엔호가 있다. 본 이름은 떠능(T'nưng)호수, 나능(Ea Nueng) 호수이지만, 마치 바다를 보는 것 같은 그 엄청난 규모로 인해 지역주민들이 비엔호 즉 바다호수 라는 이름을 지어줬다. 이 바다호수라는 이름은 주민들의 물에 대한 갈망을 담아 생겨난 것이기도 하다.
이유인 즉, 이 플레이쿠 고원이 해발 몇 천 미터보다 높았을 때 평균적 원리를 따르면 미래에는 이 높은 산봉우리에는 한 방울의 물도 남아있지 않을 거라는 설이 있었다. 따라서 이곳 주민들은 늘 물과 바다를 원했는데, 매년 떠이응웬(Tây Nguyên)에는 가혹한 건기가 찾아왔고,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었지만 비엔호, 바다호수의 물은 한 번도 마르지 않았다. 항상 푸른빛의 물로 꽉 들어차 있어 마치 눈이 시릴 정도로 빛나며 하늘의 구름을 반사하여 보여주는 거울 같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