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에서 가장 유서가 깊은 벤탄 시장은 베트남의 주요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300년의 역사를 간직한 이 도시를 방문하는 여행객이라면 이 시장을 꼭 들러봐야 합니다. 다채로운 가판대를 둘러보고 현지 상인들로부터 음식, 기념품과 옷가지를 구입해 보세요.
이 시장은 17세기 초에 사이공 강 주변의 행상들이 하나 둘씩 모여들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1870년에는 프랑스 식민정부에 의해 공식적으로 레 알 센트랄(중앙 시장)이 되었습니다. 1912년에는 시장이 새로운 건물로 이전되었으며 이때 이름이 벤탄 시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가판대 주변을 돌아다니다 보면 엄청나게 다양한 베트남 음식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소박한 기념품이나 전통 의상을 구입하고 싶다면 이곳만큼 좋은 곳도 없습니다. 하지만 시장은 관광객만을 위한 장소는 아닙니다. 호치민의 시민들 역시 이곳에서 매일 생필품을 구입하고 있으므로 방문객들은 현지의 맛과 풍습을 조금이나마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벤탄 시장은 베트남의 진정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이상적인 곳이기도 합니다. 음식 가판대에 들러 생선 통구이나 상큼한 차와 같은 현지의 특선 메뉴를 맛보세요.
이곳의 상인들은 처음에 물건 가격을 부풀릴 때가 많으므로 쇼핑할 때에는 꼭 가격을 흥정해야 합니다. 알차게 물건을 쇼핑하고 싶다면 흥정할 마음의 준비를 하고 벤탄 시장에 오세요.
벤탄 시장은 호치민시의 중심 번화가에 있는 1구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상징적인 시계탑이 시장을 굽어보고 있어 길을 찾기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이 지역은 항상 보행자와 차량들로 넘쳐나므로 길을 건너 시장으로 갈 때 넘어지지 않게 조심하세요. 벤탄 시장은 매일 문을 엽니다. 메인 시장은 저녁에 문을 닫지만 벤탄 야간 시장에 밤 늦게까지 영업이 계속됩니다.